김영식 의원과 2022년을 선도한 46개 업체, 주한대사친선교류상 시상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이 11월 15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이 11월 15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소비자와 기업이 동반 상생할 수 있도록 건전한 소비자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 산하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위원회가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을 지난 11월 15일 개최했다.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 개최된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주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심사 및 평가를 맡고 있으며 (사)전자정보인협회, (사)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정부의 지침에 따라 100명 이상 모이는 것을 자제하고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자 참여인원을 제한했으며 식순 또한 간소화했다.

수상자는 총 51명으로 국회의원 및 주한대사 등 5명이 우수입법 및 주한대사친선교류상을 수상했으며 46개 업체가 선정됐다.

나경수 대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나경수 대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나경수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위원회 대회장은 “코로나가 종식되면서 국내 브랜드 산업은 날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오늘 수상하신 분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남다른 성과를 거둔 훌륭하신 분들로서 향후 대한민국을 세계속의 경제대국으로 이끌어 갈 소중한 자산”이라고 말했다.

이어 “2년연속 우수입법을 수상한 국민의힘 김영식 의원을 비롯해 온두라스, 이집트, 필리핀, 알제리 주한대사들은 소비자우수정책 및 소비자친화교류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며 “올해 브랜드대상에 선정된 46개 기업은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마케팅전략을 면밀히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정연 의장이 심사평을 하고 있다.
윤정연 의장이 심사평을 하고 있다.

심사평가를 맡았던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 윤정연 의장은 심사평을 통해 “브랜드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소비자들의 요구가 빠르게 변하고 있는 만큼 기업의 연구개발 노력, 마케팅 전략, 우수한 제품력, 소비자 만족도 및 신뢰도를 AI프로그램을 이용해 추산하는 방식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한 기업에 수상의 영예를 드렸다”며 “연속수상의 경우 더욱 더 까다로운 잣대를 도입해 심사했으며 앞으로 취약계층에 사회봉사 활동을 전개한 기업에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식 의원이 수상후 나경수 대회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영식 의원이 수상후 나경수 대회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올해 소비자우수정책 부문에서는 국민의힘 김영식 의원(경북 구미시을)이 2년연속 수상의 쾌거를 올렸으며 주한대사친선교류상에는 비르힐리오 빠레데스 트라페로 온두라스 대사, 마리아 테레사 디존 데베 필린핀 대사, 칼리드 압델라흐만 주한 이집트 대사, 모하메드 벤사브리 주한 알제리 대사가 각각 수상했다.

2022주한대사친선교류상에는 비르힐리오 빠레데스 트라페로 온두라스 대사, 마리아 테레사 디존 데베 필린핀 대사, 칼리드 압델라흐만 주한 이집트 대사, 모하메드 벤사브리 주한 알제리 대사가 각각 수상했다.
2022주한대사친선교류상에는 비르힐리오 빠레데스 트라페로 온두라스 대사, 마리아 테레사 디존 데베 필린핀 대사, 칼리드 압델라흐만 주한 이집트 대사, 모하메드 벤사브리 주한 알제리 대사가 각각 수상했다.

올해의 ESG우수기업 부문에는 ▲SK에코플랜트(주) ▲농협손해보험(주) ▲(주)안다르가 수상했으며 올해의 최고기업 부문에는 ▲GS건설 자이 ▲삼성전자 갤럭시워치5 ▲호텔신라 신라스테이가 연속수상했으며 ▲(주)드림어스컴퍼니 아이리버 ▲이에스산업(주) ES산업 ▲우리메카가 수상했다.

올해의 최고브랜드 부문은 ▲공기수비대(주) ▲레드립 F&B 홍주방 ▲라온캣 ▲(주)베베루아 ▲피자런 ▲(주)저스트쿠킹 저스트텐동 ▲(주)새울토피아 티뷰크 ▲명성 쿨린 ▲청솔로9가맹본부가 연속수상했으며 ▲(주)BYF 욤카페 ▲SK매직 ▲(주)교원프라퍼티 스위트호텔남원 ▲(주)기린화장품 나인밀라 ▲누리네트웍스 반품샵 ▲(주)베스트밸류 닥터에이엔AN12 ▲(주)아뜨리앙 클라르하임 ▲(주)얏트코리아 떡의작품 ▲유한회사 앤드웍스 한라맥주 ▲우리금융지주 우리은행 ▲주식회사 윙브릿지 아나바다 ▲유탑그룹 ▲(주)정보넷 바팡스닷컴 ▲주식회사 제닉 셀더마데일리 ▲제이씨글로벌트레이딩 라프라우 ▲제이하우스 JAJA(자자) ▲주식회사 큐아이그룹 국밥참맛있는집 ▲(주)푸드법인탑테이스트 구삼짜글이 ▲(주)티노파이브 TINO5 ▲포레스트컴퍼니 세컨디포레스트 ▲포레스트한방병원 ▲(주)풀리오 ▲(주)하음패밀리 은하별감파스타 ▲한류닷컴(주) 그레이스독 ▲(주)훈훈한배 히스피(HISFFEE)가 수상했다.

전자신문 기사보기

 

저작권자 ©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